1. 엑셀 띄어쓰기와 공백 제거 방법
엑셀에서 띄어쓰기와 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 아래는 몇 가지 유용한 방법입니다.
1.1. 띄어쓰기 없애기
띄어쓰기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.
'찾기 및 바꾸기' 기능 사용하기:
- 단축키
Ctrl + F
를 눌러 '찾기 및 바꾸기' 창을 엽니다. - 찾기란에 공백을 입력하고 바꿀 내용란을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채로 설정합니다.
- '모두 찾기' 버튼을 누르면 엑셀에서 모든 공백이 선택됩니다.
- '바꾸기' 버튼을 눌러 띄어쓰기를 없애거나 다른 문자로 바꿀 수 있습니다.
- 단축키
TRIM 함수 사용하기:
- 띄어쓰기가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.
- 함수 입력란에
=TRIM(셀주소)
를 입력합니다. 셀주소에는 띄어쓰기를 제거하고 싶은 셀의 주소를 입력합니다. - 엔터를 누르면 해당 셀의 띄어쓰기가 제거됩니다.
- 필요한 경우 이 함수를 다른 셀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1.2. 공백 제거 방법
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.
'찾기 및 바꾸기' 기능 사용하기:
- 단축키
Ctrl + F
를 눌러 '찾기 및 바꾸기' 창을 엽니다. - 찾기 및 바꿀 내용란에 공백을 입력합니다.
- 바꿀 내용란은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채로 설정합니다.
- '모두 찾기' 버튼을 누르면 엑셀에서 모든 공백이 선택됩니다.
- '바꾸기' 버튼을 눌러 공백을 제거합니다.
- 단축키
SUBSTITUTE 함수 사용하기:
- 공백이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.
- 함수 입력란에
=SUBSTITUTE(셀주소, " ", "")
를 입력합니다. 셀주소에는 공백을 제거하고 싶은 셀의 주소를 입력합니다. - 엔터를 누르면 해당 셀의 공백이 제거됩니다.
- 필요한 경우 이 함수를 다른 셀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2. 띄어쓰기 없애기
띄어쓰기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.
'찾기 및 바꾸기' 기능 사용하기:
- 단축키
Ctrl + F
를 눌러 '찾기 및 바꾸기' 창을 엽니다. - 찾기란에 공백을 입력하고 바꿀 내용란을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채로 설정합니다.
- '모두 찾기' 버튼을 누르면 엑셀에서 모든 공백이 선택됩니다.
- '바꾸기' 버튼을 눌러 띄어쓰기를 없애거나 다른 문자로 바꿀 수 있습니다.
- 단축키
TRIM 함수 사용하기:
- 띄어쓰기가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.
- 함수 입력란에
=TRIM(셀주소)
를 입력합니다. 셀주소에는 띄어쓰기를 제거하고 싶은 셀의 주소를 입력합니다. - 엔터를 누르면 해당 셀의 띄어쓰기가 제거됩니다.
- 필요한 경우 이 함수를 다른 셀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위의 방법들을 사용하여 엑셀에서 띄어쓰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데이터 처리나 분석 시 유용한 형태로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.
3. 공백 제거 방법
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.
'찾기 및 바꾸기' 기능 사용하기:
- 단축키
Ctrl + F
를 눌러 '찾기 및 바꾸기' 창을 엽니다. - 찾기 및 바꿀 내용란에 공백을 입력합니다.
- 바꿀 내용란은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채로 설정합니다.
- '모두 찾기' 버튼을 누르면 엑셀에서 모든 공백이 선택됩니다.
- '바꾸기' 버튼을 눌러 공백을 제거합니다.
- 단축키
SUBSTITUTE 함수 사용하기:
- 공백이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.
- 함수 입력란에
=SUBSTITUTE(셀주소, " ", "")
를 입력합니다. 셀주소에는 공백을 제거하고 싶은 셀의 주소를 입력합니다. - 엔터를 누르면 해당 셀의 공백이 제거됩니다.
- 필요한 경우 이 함수를 다른 셀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위의 방법들을 사용하여 엑셀에서 공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 공백을 제거함으로써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하고, 데이터 처리나 분석에 더 적합한 형태로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습니다.